나만의 맥주 스타일을 갖자! Beer


맥주 스페셜

나만의 맥주 스타일을 갖자!







지구 온난화로 인해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의 한가운데에 있다. 햇빛 쏟아지는 한 낮이나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에도 머릿속에 가득한 생각은 오직 '시원한 맥주 한 잔' 이다. 하지만 평범한 맥주가 싫다면 올 여름 나만의 맥주 스타일을 만들어서 친구, 애인, 동료에게 감각 있는 내 모습을 알리자. 시원하게 마시는 맥주 한 잔만큼이나 센스있는 당신의 모습이 어필될 것이다. 주류저널이 추천하는 독일, 아일랜드, 싱가폴, 필리핀, 호주, 중국 등 각 나라의 대표 맥주들 가운데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보자!

신나는 맥주 세상속으로 go go

 


글 윤선용 기자  / 사진 이상용 기자
취재협조 디아지오코리아, 수석무역, 인토외식산업, 브라이트비즈, 비어케이, 산미상사
장소협조 와바 광화문 직영점(02-722-0772)

 

 

 


1. 세계인을 사로잡은 부드러운 크림 거품과 쌉쌀한 맛!
아일랜드 '기네스(Guinness)'





특유의 쌉쌀한 맛과 밝은 금빛 컬러로 유혹하는 싱가포르 '타이거(Tiger)' 동남아 여행객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많은 이들이 현지에서 직접 접하고 난 뒤, 국내에서도 점차 알려지기 시작했다. 싱가포르에서 태어난 타이거는 동남아 지역을 비롯한 유럽, 미국, 남미 등 세계 60여개 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인공 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자연 성분만 사용한 프리미엄 맥주로 깨끗하고 신선한 첫 느낌과 호프의 쓴맛을 거의 느낄 수 없는 부드러운 뒷맛, 미세한 열대 과일향과 목에서 부드럽게 넘어가는 질감, 밝은 금빛의 컬러 등으로 상쾌함을 전한다.

 


 

2. 깊고 풍부한 맛의 정통 흑맥주
독일 '와바 둔켈(Wa Bar Dunkel)'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그렇게 다양한 맥주의 맛과 향이 있음을 알게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와바는 가맹점 확대를 통해 수입 맥주의 저변을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좋은 맥주를 직접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했는데 그 결과가 바로 지난해 선보인 '와바 프리미엄 골드 라거'와 '와바 둔켈'이다. 특히, 와바 둔켈은 독일의 웨팅어사에서 양조한 최고급 프리미엄 흑 효모 맥주로 독일 맥주 품질을 그대로 간직해서 깊고, 풍부한 맛을 지닌 부드러운 흑맥주이다.

 

 


3. 베이징 올림픽을 더 실감나게 즐기는 방법
중국 '칭타오(Tsingtao)'






2008 베이징 올림픽으로 인해 전 세계인의 이목이 중국으로 집중되고 있다. 중국 알기의 첫 걸음으로는 역시 다양한 음식을 접하고 그에 어울리는 술을 만나보는 것이 제격이다. 국가대표 중국 맥주인 칭타오 맥주는 19세기 후반 독일이 청도를 조차하면서 그들의 맥주 생산 기술과 칭타오 라오샨 지방의 맑은 광천수가 결합되면서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하게 됐다. 중국인의 미각에 의해 끊임없이 발전되어 온 중국을 넘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칭타오 맥주와 함께 올림픽의 열기 속에서 한 여름 무더위를 식혀보자!

 

 


4. 100여개 호주 맥주 브랜드 가운데 점유율 30% 기록
호주 ‘빅토리아 비터(VICTORIA BITTER)’






건조하고 무더운 날씨 탓으로 세계 3위의 맥주 소비량을 자랑하는 호주를 대표하는 맥주가 바로, 빅토리아 비터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맥주들이 판매되고 있는데 그 숫자만도 100여종을 넘고 있으며 VB는 그 중 3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풍부한 흰 거품에 맥주의 고유한 쓴 맛과 쌉쌀한 맛이 잘 어울려 전 세계 맥주 마니아들 사이에 인기를 얻고 있다.

 

 


5. 부드럽게 입안에 퍼지는 독특한 맛
필리핀 ‘산 미구엘(San Miguel)’






현지 관광 때 국내에서와는 달리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한국인들이 특히 많이 마신다는 맥주 '산 미구엘'. 국내에서는 산 미구엘 페일필젠이 널리 판매되고 있으며,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산 미구엘 다크도 인기가 높다. 재미있게 생긴 병 모양과 함께 입안에 부드럽게 전해지는 독특한 홉의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현지에서는 칼로리를 낮추고 상쾌함과 풍부한 맛을 더한 산 미구엘 라이트가 더 많이 판매된다.


덧글

  • 7161 2013/03/15 12:53 # 삭제 답글

    .
    .

    다이어트!! 정말 힘든일이죠.

    먹으면서도 칼로리 2/3가 소멸되는 방법이 있어요.

    지방을 분해해주는 유기농 다이어트..


    [상담신청] ==> http://me2.do/x2KasLVc



    .
    .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10
71
162782